白부장의 타작마당

동부 소식 <여름수양회 준비 중입니다> 본문

사역현장/기도편지(2021-)

동부 소식 <여름수양회 준비 중입니다>

白부장 2021. 11. 3. 11:16

 안녕하세요? 동지부 대표간사로 섬기고 있는 백운용 간사입니다. 5월인 것이 무색하게 비가 많이 오는 요즘, 우리 동문님들 건강하게 지내고 계신가요? … 시간이 참 빨리 지나서 동부는 어느덧 종강의 시점을 맞이하고, 또한 숨 가쁘게 여름 사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름 수양회 준비

 이번 여름 수양회는 여전한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전국 수양회로 진행하지 못하고, 지부별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동부 간사공동체에서는 <동부> 자체적으로, 4주(6/30, 7/7, 7/14, 7/21 매주 수요일)에 걸쳐서 대면모임으로 수양회를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랜만에 북지부나 천안지부와 함께 하지 않고, 동부만의 수양회로 진행할 계획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생 죠이어들도 1년 반의 시간동안 온라인 모임만 하다가, 오랜만에 현장에서 모여 예배하고 강의를 듣는 시간들에 큰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수양회 주제는 동부 초등학교, 동심 만들기 입니다. 다른 학생들보다 한 발짝 먼저 뽑혀 수양회를 준비 중인 기획진행부 학생들이 직접 정한 주제입니다. “동부 초등학교”란 테마에 이번 수양회를 통해 동부 공동체가 이루고 싶은 소망을 담았습니다. 바로 “동심 만들기”입니다. 

 

 먼저는 우리 공동체 안에 동심(童心)이 회복되길 원합니다. “예수께서 그 어린 아이들을 불러 가까이 하시고 이르시되 어린 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눅 18:16)는 말씀처럼 우리 죠이어들이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 순수한 ‘어린아이와 같은 마음’이길 바라요.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서 오랫동안 신앙적 침체를 겪고 있는데, 이번 수양회를 통해 어린아이처럼 주님께 나아가서 회복을 경험하는 수양회가 되길 기도해주세요.  

 

 다른 하나는, 東心, “동부의 마음”을 만들어가길 원합니다. 현재 동지부는 많은 학생리더들이 졸업을 하고 뉴커머들이 더 많은 상태인데다가, 수양회를 비롯한 지부모임을 대면으로 갖지 못한지도 꽤 되었습니다. 때문에 지금 우리는, 동부란 어떤 곳인지 또 동부에는 어떤 사람들이 있는지 잘 알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이번 수양회를 통해 동부가 어떤 공동체인지에 대한 마음이 우리 안에 자연스럽게 생겨나기를 바랍니다.

 

 주강사로는 전 IVF 대표간사이자, 나눔교회 협동 목사로 계시는 <김종호 목사님>께서 섬겨주실 예정입니다. 선교단체 간사 출신이자 현재 시무 중이신 교회에서 청년부를 섬기시기에, 우리 학생들에게 가장 적실한 메시지를 전해주실 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섯 개의 선택강의를 개설하여, <크리스천 컨설팅>, <공동체>, <야고보서>, <환경(탄소 발자국)>, <성경의 맥>, <이성교제> 등의 주제로 각 지부 간사님들을 초청하여 좋은 강의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선택강의와 저녁집회를 통해 우리 동부 안에 새로운 영적 활력이 생겨나길 기도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수양회의 특이점은, 모든 참가자들이 바로 <수양회 준비위원, “수준위”>라는 사실입니다. 실제적으로 학생 수(20여명 참석 예정)가 많지도 않거니와, 각 부서별로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는 과정 가운데 생길 공동체성을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간사님 네 명과 학생 두 명이 부장으로 섬기면서 수양회를 준비하는데 이 과정을 통해 서로 간에 깊은 교제가 있고, 나아가 모두가 함께 사역하며 우리 공동체에 대한 주인의식이 커져가길 기도합니다. 수준위 부장들은 기존 수양회의 방장 역할도 겸해야 하겠지만, 이 시간이 아무쪼록 함께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사용되었으면 합니다.           

 

<기도제목>

1. 이번 수양회의 주제인 <동부 초등학교, 동심 만들기>를 위해 함께 기도해주세요. 학생 죠이어들이 하나님 앞에서 영적으로 회복되도록, 동부 공동체에 대한 이해와 사랑이 커져가도록 기도해주세요.   

2. 주강사인 <김종호 목사님>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동부에 필요한 말씀을 준비해주시고 또한 담대하고 분명하게 선포하시도록. 또한 6명의 선택강의 강사(이임수, 박연주, 윤상아, 박선영, 백운용, 엄길호)들이 동부 학생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준비하고, 각 강의의 메시지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적절하게 전달되도록!

3. 방장 역할까지 겸해야할 수준위 부장단(기획진행부 조선미 간사, 강사부 백운용 간사, 기도부 김은별 간사, 예배부 박정훈 학생, 장식/문서/미디어부 엄길호 간사, 판매부 선하은 학생)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수양회를 함께 준비하면서 동부 공동체성이 향상되길 원합니다.  

4. 여름 수양회를 “4주간(6/30-7/21 매주 수요일)” 대면으로 진행하는데 있어서, 무엇보다 코로나 19로부터 안전하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동부 공동체가 더욱 위생과 방역에 신경 쓰고, 하나님께서도 특별한 보호하심 아래 순적하게 수양회가 시작하고 마치도록 도와주시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