白부장의 타작마당

에스겔서는 숨겨진 보석과 같은 성경이었어.. 본문

성경연구/오늘의 말씀

에스겔서는 숨겨진 보석과 같은 성경이었어..

白부장 2014. 9. 25. 01:11

여호와께서 에스겔을 파수꾼으로 삼으시다

 

그러나 칼이 임함을 파수꾼이 보고도 나팔을 불지 아니하여 백성에게 경고하지 아니하므로 그 중의 한 사람이 그 임하는 칼에 제거 당하면 그는 자기 죄악으로 말미암아 제거되려니와 그 죄는 내가 파수꾼의 손에서 찾으리라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삼음이 이와 같으니라 그런즉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에게 경고할지어다 (33:6~7)

 

하나님이 나를 파수꾼 삼으셨다. 주님을 대신하여 경고하는 것~ 그 역할을 잊지 말자. 내 성향, 부담스러운 마음들,, 내가 그냥 흘려보낸 사람들이 심판을 받을 때 그에 대한 책임을 내게 물으신다.

 

 

여호와께서 양 떼를 구원하시리라

 

인자야 너는 이스라엘 목자들에게 예언하라 그들 곧 목자들에게 예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자기만 먹는 이스라엘 목자들은 화 있을진저 목자들이 양 떼를 먹이는 것이 마땅하지 아니하냐 (34:2)

목자가 없으므로 그것들이 흩어지고 흩어져서 모든 들짐승의 밥이 되었도다 (34:5)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라 내 양 떼가 노략 거리가 되고 모든 들짐승의 밥이 된 것은 목자가 없기 때문이라 내 목자들이 내 양을 찾지 아니하고 자기만 먹이고 내 양 떼를 먹이지 아니하였도다 (34:8)

 

내가 친히 내 양의 목자가 되어 그것들을 누워 있게 할지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34:15)

내가 한 목자를 그들 위에 세워 먹이게 하리니 그는 내 종 다윗이라 그가 그들을 먹이고 그들의 목자가 될지라 나 여호와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내 종 다윗은 그들 중에 왕이 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34:23~24)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요10:10~11)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요10:14~15)

 

 

여호와삼마

 

그 사방의 합계는 만 팔천 척이라 그 날 후로는 그 성읍의 이름을 여호와삼마라 하리라 (48:35)

: 여호와, 여기 계시다.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마1:23)

 

 

'성경연구 > 오늘의 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낡아지지 아니하는 배낭  (0) 2014.10.26
베레스 웃사..  (0) 2014.05.08
응답됐다고 다 하나님의 뜻은 아니다..  (0) 2014.05.04
Comments